스텝 1. 프로젝트 시작 전 > 1. 이미지 수집 계획 설계하기

  1. 지원
  2. >
  3. 지식기반 | Knowledge Base
  4. >
  5. 시작하기
  1. 색인
  2. >
  3. 스텝1. 프로젝트 시작 전

자동으로 고정밀의 결과물을 얻기 위해, 이미지들끼리 오버랩 될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미지 수집에 대해 충분히 오버랩이 되도록 신중하게 계획해야 하며 이미지 수집 계획은 재구성 할 수 있는 프로젝트 사양 및 지형,유형/객체가 필요로 하는 GSD에 따라 달라집니다. 좋지 않은 이미지 수집 게획은 부정확한 결과 또는 처리 실패로 이어지지 않을 것이며, 다시 처음부터 이미지를 수집해야 합니다.

이미지 수집 게획을 설계 할 때에는 다음과 같은 요소를 고려해야 합니다. :

  • 이미지 수집 계획 유형 : 이미지 수집 계획 유형은 재구성 할 지역/객체의 유형에 따라 달라집니다.
  • 그라운드 샘플링 거리(GSD) : 프로젝트 규격에 의해 정의되는 GSD는 사진을 촬영할 고도를 정의합니다.
  • 오버랩 : 오버랩은 지형 유형에 의존하여 매핑 되며 이미지가 촬영되는 속도를 결정합니다.

최근 기술적으로 진보된 무인 항공기는 일부 매개 변수(관심 영역, 이미지 사이의 오버랩 백분율, 원하는 GSD 등)가 주어진 이미지 획득 계획을 아주 좋은 소프트웨어를 통해 설계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미지는 사용자 개입 없이 선택된 이미지 수집 계획에 따라 UAV에 의해 자동으로 수행됩니다.

중요중요 : 필드에 있는 동안 Pix4Dmapper는 빠른 확인 기능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빠른 확인 기능은 데이터 세트가 잘 사용되고 있는 지의 지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빠른 확인 기능이 좋은 결과를 산출하지 않을 경우, 데이터 세트가 적절하지 않음을 의미하며 다시 이미지를 수집할 필요가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빠른 확인은 실패할 수 있으나 전체적인 프로세싱은 작동하며 이런 경우 보통 데이터 세트가 최적화 되지 않았음을 나타냅니다.

빠른 검사와 전체 프로세싱의 차이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을 확인하세요. : 202558949

이미지 수집 계획의 설계는 3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1. a. 이미지 수집 계획 유형 선택
  2. b. 주어진 GSD의 비행 높이 계산
  3. c. 주어진 정면 오버랩의 이미지 비율 계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