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얼 타이 포인트 step 1. 초기 처리가 완료되면 이후 rayCloud를 사용하여 추가 될 수 있습니다.
1. 메뉴 바에서 View > rayCloud를 클릭합니다.
2. 3D 뷰에서 메뉴얼 타이 포인트가 추가되어야 하는 영역에서의 점을 선택한다.
참고 :
• 오른쪽에 Image View에서 이미지 섹션에서 클릭(선택)된 포인트가 표시되는 모든 이미지가 시각화 되고 나타납니다.
• 모든 이미지에서 녹색 십자가는 선택한 점의 투사 위치의 상징을 나타냅니다. 일부 이미지는 주황색 십자가가 있습니다. 이것은 클릭(선택)된 자동 3D 포인트를 게산하기 위해
초기 이미지(적어도 2개)의 일부에서 발견된 위치를 의미합니다.
3.New Tie Point를 클릭해 새로운 메뉴얼 타이 포인트를 삽입 할 수 있습니다.
4. 새 메뉴얼 타이 포인트 및 정보는 Image View Sidebar의 표에 추가됩니다. :
5. (선택 사항) 이름을 변경합니다. 메뉴얼 타이 포인트의 셀 라벨을 더블클릭합니다. 원하는 이름을 입력합니다.
6. 메뉴얼 타이 포인트의 정확한 위치를 찾기 위해 이미지를 이동합니다.
• 확대 : 마우스 스크롤 휠을 앞으로 이동
• 축소 : 거꾸로 마우스 스크롤 휠을 이동
• 팬 : 마우스 왼쪽 클릭을 사용
• 이미지의 크기를 변경하려면 : 엄지 손가락 크기의 막대를 이동합니다.
7. 마우스 왼쪽 클릭을 사용하여 두 개 이상의 이미지를 메뉴얼 타이 포인트에 표시합니다.
참고 :
• 이미지에 메뉴얼 타이 포인트를 표시 할 때, 각 마크는 새로운 3D 점을 계산하는 데 사용됩니다. 적어도 두 개의 영상이 표시로부터 추정된 3차원 위치를 계산하기 위하여 표시 될 필요가 있습니다.
이 추정된 3D 포인트는 시각화된 모든 이미지에 재 투영됩니다.
• 클릭된 위치가 노란색 십자가와 원으로 나타납니다.
• 오른쪽에 Image View에서 이미지 섹션에서 클릭(선택)된 포인트가 표시되는 모든 이미지가 시각화 되고 나타납니다.
7. 마우스 왼쪽 클릭을 사용하여 두 개 이상의 이미지를 메뉴얼 타이 포인트에 표시합니다.
참고 :
• 이미지에 메뉴얼 타이 포인트를 표시 할 때 각 마크는 새로운 3D 점을 계산하는 데 사용됩니다. 적어도 두 개의 영상이 표시로부터 추정된 3차원 위치를 계산하기 위하여 표시 될 필요가 있습니다.
이 추정된 3D 포인트는 시각화 된 모든 이미지에 재투영 됩니다.
• 클릭된 위치가 노란색 십자가와 원으로 나타납니다. 노란색 원의 크기는 표시가 되었던 줌 레벨을 나타냅니다. 높은 줌 레벨에 표시 한 점은 낮은 줌 레벨에 표시 한
지점보다 더 고려됩니다.
• 2개의 이미지를 클릭하면 녹색 십자가는 모든 이미지에 나타납니다. 녹색 십자가는 모든 이미지의 추정 3D 포인트의 재 투영을 나타내고 이미지 수동 타이 포인트를 위해
한 클릭에 따라 (2개의 이미지를 표시 한 후)계산됩니다.
팁 : 잘못 클릭한(노란색 십자가)표시를 삭제하기 위해
이미지 위에 마우스를 올리고 Delete를 누릅니다.
8. Optimize를 클릭합니다. Pix4Dmapper가 나머지 이미지에서 클릭 된 픽셀의 자동 색상 상관 관계를 검색합니다. 따라서 메뉴얼 타이 포인트의 위치는 색상 상관 관계를
검색합니다. 따라서 메뉴얼 타이 포인트의 위치는 색상 상관 관계(Corelation)가 좋으면 클릭 된 이미지보다 더 최적화 됩니다. 녹색과 노란색 지점이 이미지를 처리하는 동안 고려 될 것 입니다.
9. 노란색 포인트가 나타나지 않은 이미지의 나머지 부분을 확인합니다.
• 녹색 십자가가 올바른 GCP 위치에 나타나면 더 많은 이미지의 포인트를 표시 할 필요가 없습니다.
• 녹색 십자가가 올바른 GCP 위치에 나타나지 않으면 :
• 더 많은 이미지를 클릭합니다. 당신이 하나의 이미지를 클릭할 때 마다 녹색 십자가는 더 올바른 위치에 접근합니다.
• Optimize를 클릭합니다.
10. 녹색 십자가는 대부분의 이미지에서 올바른 위치에 있을 때 Apply를 클릭합니다.
11. 2부터 10단계를 반복하여 다른 메뉴얼 타이 포인트를 추가합니다.
12. 모든 메뉴얼 타이 포인트가 이미지에 표시되면 Process > Reoptimize를 클릭합니다. 이것은 재구성을 메뉴얼 타이 포인트를 사용해 최적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