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yCloud로 GCPs 표시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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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사용 방법(단계별 지침)

중요중요 : 새로운 Animation Trajectory (3D 비행)을 생성하기 위해서, 적어도 Step 1. Initial Processing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예시예시 : 비디오 보기

rayCloud로 3D 비행 애니메이션 (비상 궤도 애니메이션 비디오)를 생성하기 위해 :

  1. 1. rayCloud에 접근하기 : 메뉴 바에서 View > rayCloud 를 클릭합니다.
  2. rayCloud클릭
  3. 2. 왼쪽의 사이드 바 레이어 뷰에서 대상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고 New Video Animation Trajectory를 클릭합니다.
  4. New Video Animation Trajectory를 클릭
  5. 3. 새로운 Video Animation Trajectory 마법사가 시작됩니다.
  6.  Video Animation Trajectory 마법사가 시작
  7. 4. Video Animation Trajectory 생성 창에서 다음 중 하나를 선택함으로써 웨이 포인트를 설정합니다.
    • • 촬영 된 사용자 뷰 : 3D 뷰로 조종함으로써 웨이포인트가 위치한 장소를 수동으로 선택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 • 계산된 카메라 위치와 방위 : 칼리브레이트된 카메라 위치를 웨이 포인트로서 사용하고 원래의 이미지가 찍힌 곳의 같은 명령을 할당 합니다. (EXIF 파일로부터 타임 스탬프 정보)
  8. 5. Next를 클릭합니다. 선택에 따라서 :
    녹화된 사용자 뷰
    원하는 만큼의 많은 웨어 포인트를 녹화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1. 5.1 3D 뷰에서 조종합니다. (팬 촬영, 줌, 회전)더 많은 정보는 : 202557999
    2. 5.2 3D 뷰가 웨이 포인트로 사용되기 위해 3D 포지션에 한번 배치되면, Record Video Animation Trajectory Waypoints(비상 궤도 웨이 포인트 애니메이션 녹화 비디오)창에서 Record Trajectory Waypoint를 클릭합니다.
    3. 5.3 원하는 만큼의 많은 웨이 포인트를 녹화하기 위해 step 5.1에서 5.2까지 반복합니다.
    4. 5.4 Next를 클릭합니다.
    5. Next 클릭
    6. 계산된 카메라 위치와 방향
    7. 계산된 카메라 위치와 방향 창이 발견된 웨이 포인트의 숫자(칼리브레이드 된 이미지의 숫자)를 배치합니다.
    8. 5.1 Next를 클릭합니다.
    9. Next 클릭
  9. 6. 비디오 애니메이션 옵션 창에서, 기본 옵션을 설정합니다.(선택사항) :
    1. 참고참고 : 이 기본 옵션들과 더 고급의 옵션은 레이어 사이드 바에서 Animation Trajectory를 선택할 때 사이드 바 뒤에서 수정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는 : 202558219.

    2. 6.1 길이 : 자동적으로 길이는 두 번째의 애초값(10)으로 설정됩니다. 초(sECONDS)로 길이를 수정하는 것이나 카메라 움직임의 스피드를 사용해 길이를 결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선택사항)
    3. 참고참고 : 만약 Use Interpolation이 선택되었다면 부드러운 애니메이션 움직임을 유지하기 위해 스피드가 느려질 것입니다.

      • • 길이를 선택하기 위해 Duration을 선택하고 만약 필요하다면 초(Seconds)로 번호를 변경합니다.
      • • 길이를 설정하기 위해 비행 카메라의 움직임 속도를 사용하여 최대 속도[m/s]를 선택하고 만약 필요하다면 속도를 미터/초로 변경합니다.
    4. 6.2 웨이 포인트 사이의 부드러운 전환을 통해 Use Interpolation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선택사항이지만 권장됨)
    5. 참고참고 :

      • • 만약 Use Interploation이 선택되지 않았다면 웨이 포인트 사이의 길이 일직선일 것입니다.
      • • 만약 Use Interpolation이 선택되었다면 웨이 포인트 사이의 길이 곡선일 것입니다. 곡선의 작은 연속적인 라인 사이와 관계있습니다.
    6. 체크박스 선택권장
    7. 6.3 animation trajectory name(레이어 사이드에 배치될 이름)을 변경합니다.(선택 사항)
  10. 7. Finish를 클릭합니다. 새로운 Video Animation Trajectory 마법사를 닫고 animation trajectory가 배치되고 rayCloud에 선택됩니다.
  11. 8. 사이드 바에서 Playback Controls에서 애니메이션을 시각화하기 위해서 play_24.png를 클릭합니다.
  12. 9. 시각화의 순간에서 시각화를 멈추기 위해 stop_24.png를 클릭합니다. (선택 사항)
  13. stop_24

Animation Trajectory가 한번 생성되면 다음이 가능합니다.

애니메이션 삭제
애니메이션 삭제
애니메이션 편집
  1. 1. 레이어 사이드 바에서, 3D 뷰에 배치될 Animation Trajectory를 선택합니다. (선택 사항)
  2. 2. 디스플레이 특성을 편집 : 레이어 사이드바에서 Animation Trajectory 이름을 더블 클릭하고 디스플레이 특성에 더블클릭하고 값을 편집합니다. 더 많은 정보는 202558089.(선택사항)
  3. 애니메이션 편집
  4. 3. 레이어 사이드 바에서 편집될 Animation Trajectory를 클릭합니다. 선택된 Animation Trajectory 특성이 사이드 바에 배치됩니다.
  5. 애니메이션 특성 사이드바에 배치
  6. 4. 다음을 편집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선택 사항)
    1. 웨이 포인트
    2. 4.1 값을 편집하고 웨이 포인트를 삭제하고 현재 뷰포인트나 배치된 카메라 위치를 삽입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더 많은 정보는 202558219
    3. 애니메이션 비디오 옵션
    4. 4.2 Duration(seconds) 혹은 최대 속도(미처/초) 값을 변경합니다. 그들 중 하나를 변경할 때 다른 값이 자동적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5. 4.3 Use Interpolation(사이 넣기법)을 선택/비선택 합니다.
    6. 참고참고 :

      • • 만약 Use Interploation이 선택되지 않았다면 웨이 포인트 사이의 길이 일직선일 것입니다.
      • • 만약 Use Interpolation이 선택되었다면 웨이 포인트 사이의 길이 곡선일 것입니다. 곡선의 작은 연속적인 라인 사이와 관계있습니다.
    7. 2개의 웨이 포인트 사이의 길
    8. Use Interpolation를 선택한 2개의 웨이 포인트 사이의 길 Use Interpolation를 선택하지 않은 2개의 웨이 포인트 사이의 길
    9. 4.4 Apply to save the changers를 클릭합니다.
생성된 비디오(비디오 연출)
  1. 1. 레이어 사이드 바에서 편집될 Animation Trajectory를 클릭합니다. 선택된 Animation Trajectory 특성은 사이드 바에 배치됩니다.
  2. 2. Video Rendering 영역에서 브라우즈를 클릭... 비디오 저장 팝업 창이 나타납니다.
  3. 3. 비디오가 저장될 폴더로 조종하고 파일 이름에서 비디오 파일의 이름을 분류하고 Save를 클릭합니다.
  4. 4. 비디오 연출 옵션을 변경합니다.(선택 사항) 더 많은 정보는 : 202558219
  5. 5. Render를 클릭합니다.
  6. Render 클릭
Animation Trajectory를 파일로 출력하기
  1. 1. 레이어 사이드 바에서, 출력될 Animation Trajectory를 클릭합니다.
  2. 2. Export(출력)을 클릭...
  3. Export를 클릭
  4. 3. Video Animation Trajectory 팝업창이 나타나면 :
  5. 팝업창
  6. 4. 파일이 저장될 폴더로 조종하고 파일 이름에서 Animation Trajectory 파일의 이름을 분류하고 Save를 클릭합니다. Video Animation Trajectory 파라미터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
  7. 팝업창
  8. 5. 애초 파라미터를 변경합니다.(선택 사항), 자동적으로 :
    • • 사용된 분리 부호 문자는 "." 입니다.
    • • "#" 문자는 선을 의견과 함게 나타내는데 사용합니다.
    • • Write Interpolated Points는 선택되지 않습니다. : 사용자에 의해 정해진 각 X거리 중간 Interpolated 포인트 저장을 허락하고 자동적으로 선택된 좌표 시스템에 따라 거리는 1미터/피트 입니다.
    • 팝업창
  9. 6. OK를 클릭합니다.
  10. The Animation Trajectory는 .csv로 저장됩니다.